콘텐츠로 건너뛰기

교통사고 100대 0 합의금 300만원 받는 방법

    운전을 하다보면 상대방의 잘못으로 인해 교통사고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보험사에서 제시하는 합의금을 받는 경우가 일반적인데요. 오늘은 교통사고 100대 0 합의금 300만원 받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합시다.

    교통사고 100대 0 합의금

    교통 사고를 당했을때 억울하게 손해 보기 싫으시면 아래에서 자세한 내용을 꼭 확인하세요!!!

    교통사고 100대 0

    교통사고 100대0이란 내 잘못이 하나도없는 상대방과실이 100% 의미하는 교통사고입니다..

    예전에는 정말 잘못한게 하나도 없는거 같은데 말도 안되는 방어운전이나 전방주시태만등의 이유를 들먹이며 나의 과실을 90대10이나 80대20으로 잡는 경우도 굉장히 많았습니다.

    이제는 상황이 조금씩 달라지면서 무과실인 교통사고 100대 0 사례가 점점 많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교통사고가 일어난다면 정말 중요한것이 바로 과실 비율이기 때문에 꼭 무과실로 인정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만약 이 글을 보고 계시는 여러분도 예기치못한 교통사고로 억울한 상황이 발생한다면 유튜브 한문철TV등의 여러 교통사고 무과실 사례를 잘 참고하셔서 영리하게 대응하시길 바랍니다.

    교통사고 100대 0 합의금

    저는 매일같이 운전을 하고 하고 활동을 하는 사람이기에 이런 교통사고가 빈번하게 일어나는데요..

    내가 잘못을 하여 교통사고가 나는 경우도 가끔 있지만 대부분의 교통사고는 상대방의 100%과실로 발생하게 됩니다.

    교통사고가 자주 일어나면서 다른사람들 보다는 제가 합의금을 받는상황이 조금 더 많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하지만 비슷한 경미한 접촉사고 유형이라도 누군가는 합의금으로 100만원을 받고 또 다른누군가는 500만원을 합의금을 받는경우가 발생됩니다.

    왜 이런일이 발생할까요?

    바로 교통사고 합의금은 협상능력에 따라 금액의 차이가 많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여러분도 합의금을 적게 받는 주인공이 되지 않으시려면 꼭 기억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제 친구는 합의금으로 50만원은적도 있더군요..허곡!

    큰 사고라면 아무래도 주변 도움을 많이 받을수 있어 적절한 합의금을 받는 경우가 많지만 대부분 일상에서 일어나는 교통사고는 경미한 사고 접촉사고입니다.

    오늘의 저희 경험을 보신다면 많은 도움이 되실겁니다.

    일단 교통사고가 나게 되면 큰 사고든 경미한 사고든 상대방 보험사는 합의를 위해 노력을 하게 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이런 사고가 일어났을때 교통사고 경험이 없는 분들의 경우 상대방 보험사의 합의금 연락을 받고 덜컥 합의를 진행하시는분들이 정말 많이 계십니다..

    바로 제 친구처럼요.

    아래에서 합의금을 많이 받을수 있는 방법과 왜 많이 받을수 있는지 설명드리겠습니다.

    교통사고 합의금 산출

    우선적으로 알고 계셔야 하는 부분은 바로 교통사고 합의금은 어떤부분은 산출해서 제시하느냐를 아셔야 합니다.

    합의금은 대체로 휴업손해 ,위자료,치료비,향후치료비로 나누어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작은 교통사고라도 병원에 가게되는데요.

    그중 위자료는 아래와 같이 산정이 됩니다.

    이때 의사소견에 따라 타박상이라든지 염좌등의 진단명이 나오게 되고 급수에 따라 위자료 금액이 결정이 됩니다.

    위자료

    진단명 급수에 따른 금액

    • 1급 200만원
    • 2급 176만원
    • 3급 152만원
    • 4급 128만원
    • 5급 75만원
    • 6급 50만원
    • 7급 40만원
    • 8급 30만원
    • 9급 25만원
    • 10급~11급 20만원
    • 12급~14급 15만원

    경미한 교통사고의 경우 대체로 15만원~20만원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죠?

    치료비 (통원치료 1일당)

    경미한 사고의 경우 통원치료가 진행되고 일반적으로 통원치료 1일당 8000원을 인정되어 합의금으로 포함이 됩니다.

    휴업손해

    교통사고로 입원하는 경우는 자신의 소득에 따라 휴업손해를 받을수가 있지만 경미한 교통사고의 경우 통원치료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휴업손해는 받을수가 없습니다.

    향후 치료비

    앞으로 미래에 받아야 하는 향후 치료에 대한 치료비금액이 합의금에 포함됩니다.

    향후 치료비가 바로 합의금의 핵심이라고 할수가 있습니다.


    교통사고 합의금 많이 받는 방법

    앞에서 말씀드린거 처럼 교통사고 합의금은 어떻게 협상을 하느냐에 따라 자신이 받을수 있는 금액이 달라집니다.

    자 이제 우리가 교통사고가 났고 무과실이 인정되어 교통사고 과실 비율 100대 0이 되었다면 가까운 병원으로 방문하여 통원치료를 시작합니다.

    통원 치료가 시작되면 상대 보험사로부터 연락이 오게 되는데요..

    상대 보험사의 심리를 잘 알고 있어야 합니다.. 상대방의 보험사의 목적은 적은 금액으로 빠르게 합의 하는 것이 목적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상대 보험사는 나의 차량과 현재 직업 살고있는 주소등을 참고해 대략적인 소득수준을 미리 파악하여 나름 얼마간의 금액을 합의금으로 제시를 하게 됩니다.

    그러니 애초에 고가의차량이나 자신이 고급아파트에 고소득자라면 처음 제시하는 합의금 금액도 일반사람보다 더욱 높게 제시될 확률이 높다고 할수 있죠.

    저의 경우 처음 130만원을 제시하더군요.

    제가 많이 가난해 보였나봐요~ ㅎㅎ

    처음 보험사에서 낮은 합의금액을 제시하면 빨리 합의할 생각이 없다는 뉘앙스로 일단 치료를 더 받는다고 요청하세요..

    합의를 빨리 하고 싶다는 느낌을 주게 되면 안됩니다!!

    그렇게 지속적으로 통원치료를 받고 있으면 보험사에서 다시 합의를 위해 다시 연락을 취하게 됩니다..

    이때는 처음 제시한 금액보다 조금더 높은 금액을 제시할 확률이 높습니다.

    이때 합의금으로 원하는금액을 제시하세요..

    저는 보통 합의금으로 400만원을 요청합니다.

    절대 자신이 원하는 금액보다 낮추면 안됩니다.

    합의금 제시 요청을 받은 보험사는 절대 안된다며 결제가 안떨어진다느니 그런 사례가 없다는며 이런저런 말을 늘어놓게 됩니다..

    그럼 그냥 합의를 중단하고 전화를 끊으세요.

    그 후 계속 몇달간 통원치료를 받으시면 됩니다.

    상대방 보험사 직원 역시 합의를 빨리 끝내라는 회사의 압박을 받기 시작합니다.

    또한 보험사 입장에서도 지속적으로 병원비가 지출되기 때문이죠.

    시간이 가면 갈수록 보험사의 지출 비용도 늘어나게 되면서 피해자가 요청하는 합의금을 주고 합의할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저의 경우 몇 개월이 지난 후 상대 보험사 직원이 연락을 취해와 합의금 320만원을 제시하여 합의를 하게되었습니다.

    저는 처음부터 300만원을 합의금으로 받을 생각 이였는데 협상을 통해 20만원을 더 받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차량을 운행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꼭 알고 계시면 도움이 되는 내용에 대해 이야기하였습니다.


    여러분도 저처럼 경미한 접촉 교통사고 합의금 300만원 충분히 받을수 있습니다.

    저와 같은 일이 발생한다면 꼭 원하시는 금액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그럼 다음 시간에 다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