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들은 육아나 출산을 해도 직장인들 처럼 지원이 없었지만 이제 경북 지역 소상공인 아이보듬 지원사업 신청을 통해 출산 후 6개월간 대체 인력 인건비를 최대 1200만원 까지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목차
소상공인 아이보듬 지원사업
최저임금의 인상으로 소규모 자영업자들은 고정 직원을 구하기 보다 부부가 함께 매장을 운영하거나 가족들이 운영하는 가족 경영 매장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특히 나 부부가 운영하는 매장의 경우 하루하루 바쁜 일상을 보내기 때문에 출산과 육아에 대한 부담이 있을 수 밖에 없죠.
출산을 하는 경우 매장의 일을 도와줄 수 없고 출산 기간이나 양육 기간 동안 함께 일을 도와줄 직원이 필요해 매달 직원 월급이 나가게 되죠.
작은 매장을 운영하는 경우 직원 월급은 정말 큰 금액입니다.
그동안 직장인들의 출산휴가 육아휴직등 많은 지원 있지만 정작 소상공인들을 위한 출산 장려정책은 없었어요.
경북도는 출산을 장려하고 출산한 소상공인들에게 영업 활동에 지장이 없도록 지원금을 지급하는 제도가 바로 소상공인 아이보듬 지원사업입니다.
소상공인 아이보듬 지원사업 지급액
소상공인 아이보듬 지원사업의 경우 신청을 하게 되면 대체 인력 인건비를 지급해주는 형식입니다.
지급액
- 대체인력 인건비
- 최대 1200만원
- 실지급한 인건비 내 최대 200만원(6개월간)
지원대상
- 2024년도 출산한 소상공인 또는 배우자
- 경북도내에 사업장이 있어야 합니다.
- 출산일 기준으로 1년 이상 영업을 하고 있어야 합니다.
- 직전년도 매출액이 1200만원 이상이어야 합니다.
조건에 해당이 되신다면 아래에서 바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소상공인 아이보듬 지원사업 신청 바로가기
경북도는 내년까지 “모이소” 모바일 앱을 통해 지원금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 아래 링크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현재 전국에서 경북도가 처음으로 시행하고 앞으로 시간이 지나면 전국 소상공인들도 확대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현재 이런 제도가 있다는 것을 모르시는 소상공인 분들이 굉장히 많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이 내용을 알려주시면 좋을 듯하네요.
그리고 소상공인 전기료 감면 신청도 꼭 진행하시고 소상공인 냉난방기 지원사업도 있으니 확인해보세요!!
우리나라의 출산률이 정말 너무 심각한 수준이기 때문에 앞으로 미래를 위해서라도 이런 정책들은 정말 많아 지면 좋겠네요.
오늘은 소상공인의 출산 장려 정책인 소상공인 아이보듬 지원사업 신청 바로가기에 대해 소식을 전달하였어요.
올해 출산 예정이거나 이미 출산하신 소상공인이라면 꼭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 서울시 자녀 출산 주거비지원 신청 바로가기
- KB증권 외화 예수금 출금 즉시이체 방법
- 신속채무조정 후기 (부결, 부동의, 이자, 유예, 신청자격)총정리
- 장학사 연봉, 급수, 시험, 장학사 되는법 총정리
- 비과세종합저축 뜻 한도 대상자 총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