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음식을 잘못 먹었는지 배탈이 심하게 나고 식은땀이 나기 시작하면서 급성 장염으로 인해 병원에 입원을 하는 경우가 발생하였습니다. 퇴원후 생각보다 병원비가 너무 많이 나와 놀랐는데요. 다행히 저는 보험에 가입이되어있습니다.우체국 실비보험 청구방법에 대해 함께 알아보려고 합니다.
평상시 병원에 잘 가지 않는 사람의 경우 갑작스럽게 저처럼 병원을 방문하게 되는 상황이 발생하게 되면 자신이 실비보험에 가입되어 있다는 사실을 잊은 채 병원비만 내고 집으로 돌아온후에야 우체국 실비보험을 가입하였다는 걸 눈치채고 다시 병원으로 방문해 우체국 실비보험 청구에 필요한 서류를 부랴부랴 챙겨오는 상황이 되었어요.
그런데 더 황당한건 챙겨야 할 서류도 제대로 확인하지 않아서 진료영수증만을 받아서 왔는데 알고 보니 필요서류가 더 있었습니다.
여러분도 저같은 상황이 있으셨나요? ㅎㅎ
이번에 보험금을 청구하면서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저와 같이 우체국 실비보험을 가입하고 계신거 같더라구요..
우체국 실비보험에 가입되어져 있는 분들이라면 보험금 청구를 어떻게 하는것인지 또 필요서류는 무엇인지 오늘의 내용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제가 가입한 우체국 실비보험은 병원비 90%를 지급해주더라구요. 본인부담금은 10%라 대부분의 병원비를 돌려받을수 있었습니다.
우체국 실비보험 청구 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병원에서 퇴원하기전 보험금을 청구하시려면 제출해야할 서류가 필요하겠죠?
기본적으로 위의 서류는 거의 필수라고 볼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의사 소견서라든지 진단서 등이 추가로 필요한 경우도 있지만 저는 단순히 장염으로 입원하여 총 병원비가 100만원 미만 이였기 때문에 위의 서류만 필요하였습니다.
만약 병원비가 엄청 많이 발생되거나 큰 병으로 입원하는 경우는 진단서라든지 소견서 등을 추가로 발급 해주시는게 좋을꺼 같아요.
서류가 준비되었다면 이제 우체국 실비보험 청구를 하면 됩니다.
청구방법은 모바일 청구방법, 온라인 청구방법, 방문 청구, 우편이나 팩스 청구방법 총 5가지나 존재하고 있습니다.
자신이 가장 편한 방법으로 보험비를 청구해보세요.
우선 모바일 청구를 하기위해서는 우체국 보험앱이 필요합니다.
모바일이나 온라인으로 보험금 청구가 어렵거나 총 병원비가 300만원 이상이 되는 경우는 우체국으로 직접 방문접수 청구를 진행해야 합니다.
모바일이나 온라인 청구 그리고 방문까지 불가능한 경우도 우체국 실비보험 청구가 가능한데요.
바로 우편 접수와 팩스로 실비보험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우편 접수 방법
팩스 접수 방법
병원에서 준비된 서류를 팩스로 발송하는 것인데요.
우체국보험 고객센터 1599-0100 번호로 연락을 하여 우체국 실비보험금을 청구하려고 한다는 문의와 함께 서류를 받을 팩스번호를 안내 받아 해당 번호로 팩스를 보냅니다.
접수 대상은 동일 상병당 100만원 이하입니다.!
우체국 실비보험 청구시 유의해야 되는 내용이 있는데요,
바로 병원에 다녀온지 3년이 넘었다면 보험금 청구가 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이점을 꼭 유의 하셔서 병원에 다녀온 이후 바로바로 접수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그리고 청구시 제출하는 서류는 되도록이면 원본을 제출하는 것이 원칙이지만 청구금액이 100만원 이하인 경우는 사본을 제출하여도 무방합니다.
오늘은 우체국 실비보험 청구 방법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보았는데요. 혹시나 우체국 실비보험에 가입하신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보험금 청구를 한다는 것은 몸이 아프다는 것인데요.. 되도록이면 보험금 청구를 하지 않게 건강하였으면 합니다.
그럼 다음시간에도 유용한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내용
치매 등급 판정 기준과 신청방법 확인하러 가기
상속세 면제한도 절세 방법 알아보기
결국 더 이상은 감당하기 어려운 상태라 신속채무조정을 받기로 결심하였습니다. 오늘은 신용을 잃지 않고 제가 도움을…
최근 장학사 연봉이 높다는 이야기를 듣고 관심을 가지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저도 궁금해서 직접 찾아보니, 장학사는…
최근 주식도 떨어지고 부동산도 주춤해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비과세종합저축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비과세종합저축 뜻 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