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카카오뱅크 입금자명 변경 방법

    카카오뱅크 계좌를 개설하면서 저는 국내 다른 은행들 보다 카카오뱅크를 이용해 자금이체를 자주 하게 됩니다.

    카카오페이나 카카오톡으로 쉽게 연동이 되고 지문인증이나 간편 비밀번호로 자금을 쉽게 이체할 수 있어서 더욱 많이 사용하는 듯 해요.

    저희 부모님들도 다른 은행 사용방법은 몰라도 카카오뱅크 사용 방법은 금방 배우시더군요.

    최근에 부모님께서 카카오뱅크로 이체를 하는데 입금자명 변경은 어떻게 해야 되냐고 물어보시더군요.

    아파트 수도세를 붙여야 하는데 관리소에서 입금자명을 “000호” 라고 보내라고 이야기 했다고 하네요.

    그래서 오늘은 카카오뱅크 입금자명 변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카카오뱅크 입금자명 변경 방법

    모바일 뱅킹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은 다들 잘 알고 계실테지만 온라인 뱅킹을 자주 사용하지 않는 어르신 분들의 경우 입금자명 변경방법을 모르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저희 부모님들도 직접 ATM기기로만 거래하시다가 최근에서야 카카오뱅크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어요.

    우리가 자금을 이체하면서 정말 다양한 이유로 입금자명을 다르게 해야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희 부모님의 상황처럼 관리실에서 수도세를 보낼 때도 필요하긴 하죠.

    상대방 계좌에 이름만 덩그러니 있는 것 보다 “101호 수도세” 이런 식으로 보낸다면 관리실에서도 확인을 빠르게 할수 있으니까요.

    이처럼 다른 사람에게 자금을 이체할 때 입금자명을 다르게 하고 싶거나 자신의 이름을 숨기고 싶을 때 아래 방법을 이용하면 상대방에게 입금자 명을 다르게 보낼 수 있습니다.

    1. 카카오뱅크를 실행해 줍니다.
    2. 자신의 계좌아래 이체를 눌러 주세요.
    3. 보내실 금액을 입력하고 아래”다음”을 클릭해 줍니다.
    4. 받는 분에게 표기” 부분 빈칸을 선택합니다.
    5. 입금자 명 예시) 101호 수도세 를 입력해 줍니다.
    6. 이체하기를 클릭!!

    위의 방법을 그대로 진행하면 상대방 계좌에 101호 수도세라고 표시가 되면서 입금이 됩니다.

    정말 간단하죠?

    카카오뱅크 나에게 표기 변경 방법

    우리가 자금이체를 하면서 상대방에게 표시되는 이름도 중요하지만 간혹 자신의 통장에도 표시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제가 주로 자주 이용하는데요.

    사업을 하면서 여러 거래처에게 자금을 이체하면서 종종 내가 어디로 돈을 보낸건지 확인이 어려운 경우도 있어요.

    이럴 때 내 통장에 바로 누군인지 표기를 해두면 추후 통장 정리할 때 매우 빠르게 이체 확인이 됩니다.

    저는 주로 “000거래처””000사장님””1월1일 제품 대금” 이런식으로 표기를 해둬요.

    어떻게 내 카카오뱅크 기록에 남기는지 아래에서 설명드릴께요.

    1. 카카오뱅크를 실행합니다.
    2. 자신의 계좌아래 이체를 눌러 주세요
    3. 보낼 금액을 입력하고 아래 다음을 눌러줍니다.
    4. “나에게 표기” 우측에 내가 이해하기 쉬운 “000거래처”등을 입력합니다.
    5. 자금 이체를 완료합니다.

    이제 자신의 카카오뱅크 거래 내역을 확인해 보면 이체한 금액이 어떤 금액인지 바로 확인이 가능하죠?


    오늘은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카카오뱅크 입금자명 변경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자금 이체 기록을 남기는 것은 자금 소명 절차에 있어 정말 중요합니다.

    상속세라든지 혹시나 모르는 세무조사가 나올때 자금 이체 기록이 통장에 남겨 있다면 소명하기 매우 편리하니까요.

    그럼 다음시간에도 유용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